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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 웹사이트와 고유한 콘텐츠 |
애드센스 게시자는 광고주, 사용자 및 게시자로 구성된 광고 생태계의 한 부분을 이루며, 애드센스 게시자가 장기적인 성공을 거두려면 모든 구성원이 이 생태계에서 가치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게시자의 경우 웹사이트의 품질이 우수하면 최종 사용자와 광고주에게서 인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에 따라 웹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게시자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독창적이고 고유한 콘텐츠를 올려야 하며, 다른 곳에 이미 있는 콘텐츠를 그대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검색엔진만을 위해 만들어진 '도어웨이' 페이지나 고유한 콘텐츠가 거의 없는 제휴 프로그램과 같은 '쿠키 커터(cookie cutter)' 방식은 피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관점에서 웹사이트를 살펴보면서 전문가나 해당 주제를 잘 아는 애호가가 작성한 콘텐츠인지, 아니면 깊이가 떨어지는 콘텐츠인지를 끊임없이 자문해 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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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N 번호로 주소 확인하기 |
애드센스 계정의 보안을 위해 수익 지급 전에 주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계정 잔액이 처음으로확인 기준액에 도달하면 일반 우편을 통해 수취인 주소로 PIN 번호가 발송되는데, 게시자가 이 PIN을 계정에 입력하면 주소가 확인됩니다. 일반적으로 PIN은 2~4주 이내에 도착합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게시자 전화번호 확인도 필요합니다. 전화번호 확인이 필요한 경우 애드센스 계정의 '홈' 탭에 해당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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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채널을 설정하고 타겟팅할 수 있는 광고 게재위치로 전환하기 |
맞춤 채널은 특정 광고 단위 그룹의 실적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크기, 페이지 상의 위치 또는 페이지 주제를 기준으로 광고 단위를 분류합니다. 맞춤 채널을 이용하면 사이트에서 어떤 레이아웃, 색상 및 광고 크기를 사용할 때 실적이 가장 좋은지, 그리고 어떤 부분을 개선하면 도움이 될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을 설정할 때는 '타겟팅' 섹션에서 확인란을 선택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맞춤 채널이 타겟팅할 수 있는 광고 게재위치가 되어 애드워즈 광고주가 사이트 섹션을 직접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섹션에 광고를 게재할 수만 있다면 추가 비용도 마다하지 않는 광고주가 꽤 있으므로 사이트에서 가치가 높은 섹션은 눈에 띄게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래의 동영상 이미지를 클릭하여 맞춤 채널 및 광고 게재위치에 대한 동영상을 보세요.
'자막' 메뉴를 클릭하여 한글 자막 표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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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서 답변 찾기 |
애드센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때 가장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도움말 센터는 자주 묻는 질문(FAQ)과 답변을 모아 놓은 공간으로 정보가 지속적으로 추가 및 업데이트됩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있으면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의 문제해결 방법 및 참고자료 섹션을 읽어보세요. 이 섹션에는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단계별로 나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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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구현 |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광고를 위장해서 게재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마찬가지로, 사용자를 기만하는 방식이나 사용자가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구현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Google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애드센스 코드를 변경하거나 표준 광고 작동 방식, 타겟팅 또는 광고 게재를 조작해서는 안 됩니다. Google 광고 게재위치 정책을 꼭 읽고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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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 주기 |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지급 방식을 선택했으면 언제부터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수 있을지가 궁금할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수익이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면 지급됩니다. 단, 계정에 지급 보류가 설정되어 있지 않고 게시자가 Google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한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정확한 수익정산을 위한 검증작업이 매달 첫주에 전월 수익에 대해 이뤄집니다. 그리고 마지막주에 지급이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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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롤러 오류 확인 및 수정하기 |
Google 애드센스 크롤러는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애드센스 웹페이지 콘텐츠의 색인을 생성합니다.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를 정확하게 크롤링하면 광고의 관련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궁극적으로는 수입 증대에 도움이 됩니다. 사이트에서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홈' 탭에 있는 계정 설정 페이지에서 '액세스 및 승인'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크롤러 액세스'를 확인하면 됩니다. 크롤러 오류가 있으면 실패한 크롤링 요청'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오류 보기'를 클릭한 다음 '해결 방법' 항목을 클릭하면 문제 유형에 따른 해결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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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공식 블로그 구독하기 |
최신 애드센스 뉴스 및 기능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를 읽어보세요. 궁금한 사항이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지난 게시물을 검색하거나 오른쪽에 있는 라벨 카테고리를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메일이나 피드를 통해 최신 소식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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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효 클릭 |
이미 아시겠지만 어떠한 경우에도 게시자는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Google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면 무효 클릭이 발생합니다.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한다는 것은 광고주가 비즈니스 홍보를 위해 돈을 주고 웹사이트 공간을 빌린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정말로 광고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만 광고를 클릭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아카데미에서 '애드센스 정책 및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를 읽어보고 퀴즈도 풀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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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 관련 문제 |
지급금을 받기 위해 계정을 설정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지급 가이드를 참조하여 필요한 단계를 모두 완료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지급 문제해결 도구에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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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계정과 Google 웹로그 분석 통합하기 |
애드센스 계정과 Google 웹로그 분석을 통합하면 광고와 사이트에 대해 더 많은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사이트 방문자들은 주로 어디에서 시간을 보내는가?"나 "사용자들이 내 사이트를 방문하기 전에 거치는 사이트는 어디인가?"와 같은 궁금증에 대해 답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홈' 탭에 있는 개요 페이지에서 'Google 웹로그 분석과 통합' 링크를 클릭하면 새 웹로그 분석 계정을 만들거나 연결할 기존 웹로그 분석 계정을 지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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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포럼에서 경험 공유하기 |
애드센스의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인 애드센스 포럼에서는 애드센스 경험이 풍부한 다른 애드센스 게시자들로부터 도움을 받고 자신의 애드센스 사용 경험을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Google 직원들도 애드센스 포럼을 방문하여 토론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YouTube의 Inside Adsense 채널에 있는 동영상도 꼭 보시기 바랍니다. 이 채널에는 효과적인 애드센스 이용에 대한 동영상이 다수 들어 있는데 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막' 메뉴를 클릭하여 한글 자막 표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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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애드센스 관련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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